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교원자격증 발급

교원자격증 발급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교원자격증 발급 시기, 절차, 심사에 따른 선발절차를 안내드립니다.
구분 선발절차
발급신청 시기 졸업예정학기 말
발급신청 절차
  1. ① 교원자격 무시험검정원서 제출 (1학기 : 6월~7월 / 2학기 : 12월~1월)
  2. ②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로 무시험검정원서 제출
발급신청 심사
(무시험검정)
  1. ① 교직과정 설치학과 지정 여부
  2. ② 졸업여부
  3. ③ 교직과목 및 전공과목 이수 등 교원자격 취득요건 충족여부 확인
  4. ④ 간호면허증 사본 제출(간호학과만 해당, 제출자에 한해 발급)
교원자격증 발급 무시험검정 통과자에 한해 해당 학위수여식 당일 배부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

교원자격증 분실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교원자격증 분실에 따른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 시 대상, 정정 절차, 소요 기간을 안내드립니다.
구분 선발절차
대상 교원자격증을 분실하였거나 자격증이 헐어 못쓰게 된 때
정정 절차
  1. ① 교원자격증 재발급 신청서 작성
  2. ② 신청서 제출 : 팩스(041-730-5149) 또는 방문 접수(명곡정보관 1층 교무팀 내 교직부)
  3. ③ 우편 발급시 우편료 발생
  4. ④ 신청서 : 대학홈페이지 - 대학생활 - 서식자료실 - "교원자격재교부신청서" 참조
소요 기간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교원자격증 분실 시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에 따른 대상, 정정 절차, 소요 기간을 안내드립니다.
구분 선발절차
대상 교원자격증 기재사항(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에 변동이 있을 때
정정 절차
  1. ①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신청서 작성양식 다운로드
  2. ② 신청서 제출 : 팩스 또는 방문 접수(명곡정보관 1층 학사운영팀 내 교직부)
    제출 서류
    • 교원자격증 기재사항 정정신청서 1부
    • 기존 발급 교원자격증 1부(분실 시에는 재발급신청서도 함께 제출)
    • 주민등록초본(정정사실 명시)
소요 기간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