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발전기금 안내

건양대학교는

동아시아 최대 규모 안과전문병원인 서울 영등포 김안과병원을 키워낸 명곡 김희수 박사가 1991년 고향 인재를 키우고자 설립한 건양대학교는 “가르쳤으면 책임진다”는 교육철학을 가지고 ‘최고보다는 유일한 대학’이 되고자 노력해오고 있습니다.
그 결과 국내 유수의 대학을 제치고 2017년 국내 최초 독일 iF디자인어워드 본상(Gold) 수상, 2018년 PRIME창의융합대학이 애플이 선정하는 Apple Distinguished School에 지정되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건양대학교병원과 함께 위치하고 있는 메디컬캠퍼스에서는 병원과 연계한 실습활동 및 의료 융복합 클러스터 특성화를 통해 최근 15년간 보건의료계열 국가고시에서 의사포함 13회 전국수석을 배출하며 보건의료계열이 강한 대학으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2022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 결과 2022년 12월31일 기준 4년제 대학 평균 취업률 66.3%보다 10% 이상 높은 77.7%를 달성하는 등 취업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건양대학교 발전기금 소개

발전기금 납부는 건양대학교를 사랑해주시는 동문, 교직원, 학부모, 기업체를 포함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후원해 주시는 발전기금은 건양대학교의 발전과 후배들의 미래를 위해 감사한 마음으로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시금 납부 또는 장기후원 등 다양한 형태로 가능하니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미지정/지정 발전기금 용도
용도 미지정 발전기금 기금의 사용처를 학교에 위임하는 기금으로 학술연구, 기재 확충, 건축기금 등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용도 지정 발전기금 기금의 사용처를 학과 또는 센터로 한정하거나 용도(장학금 등)를 지정하는 기금입니다.

현금 이외의 기자재, 토지, 건물, 유가증권 등도 기부 가능합니다.

건양대에 납부하신 발전기금은 법정 기부금으로 처리돼 연간 소득금액 한도 내에서 세금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 : 연말정산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 제출
  • 법인 : 기부금으로 회계처리 후 법인세 신고 시 제출

발전기금 주요 사용처

여러분의 발전기금은 단 1원의 낭비도 없이 건양대학교 및 학과의 발전, 좋은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및 교육비 사용, 학생들을 위한 교육시설 및 정주환경 개선 등을 위해 소중히 사용됩니다.

장학금 지원

example

경제사정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학업의 기회를 확대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시설 및 도서지원

example

교육 및 연구의 질을 향상시키고
첨단 기자재, 도서 및 기본시설을 확충하는데 지원하고 있습니다.

학생 문화 기금

example

학생들의 건전한 대학 생활을 위하여
각종 문화행사, 동아리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부 방법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약정서 작성 또는 발전기금약정서 출력 후 작성해 이메일/방문/우편접수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발전기금 기부 방법
방문접수 건양대학교 논산 창의융합캠퍼스 명곡정보관 1층 홍보팀
우편접수 충남 논산시 대학로 121 건양대학교 명곡정보관 1층 홍보팀 발전기금 담당자 앞
이메일 konyang21@konyang.ac.kr

발전기금 약정서 다운로드

납부 방법

좌우로 터치하시면 화면이 이동합니다.

발전기금 납부 방법
하나은행 642-910013-11505 예금주 건양대학교

* 입금 후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세제 혜택 및 약정서 작성에 대한 사항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처(홍보팀)

  • Tel : 041-730-5227
  • E-mail : konyang21@konya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