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 공지사항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print

2023학년도 2학기 '장바구니 및 학년별 수강신청' 안내 글의 상세내용

『 2023학년도 2학기 '장바구니 및 학년별 수강신청' 안내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부서명,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2023학년도 2학기 '장바구니 및 학년별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병원경영학과 등록일 2023-07-13 조회 778
첨부  

 

수강신청 기간 : 2023.7.31(월) ~ 8.3(목) / *전학년 : 8.4(금), 8.11(금)

  • 가. 학년별로 지정된 일정에 따라 시행
  • 나. 수강신청 기간별 수강신청인원 제한으로 각 학년에 동등한 수강 기회 제공

    예) 20명이 제한인 강좌 :
         월요일(1학년) 5명, 화요일(2학년) 5명, 수요일(3학년) 5명, 목요일(4학년) 5명, 목요일(전 학년)-잔여석 있을 시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사이트 접속 https://sugang.kyu.ac.kr : PC 및 모바일 수강신청 모두 가능아이디: 학번 / 비밀번호: 스마트키 비밀번호와 동일

2023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유의사항

수강신청 학년 확인 (학년별 지정일자에 진행되므로 반드시 확인 필요)

  • 가. 통합정보시스템에서 2023학년도 2학기 본인의 학년을 반드시 확인 필요
         통합정보시스템 → 학적 → 학적조회 → 학생기본정보의 ‘학년’ 확인

  • 나. 이수학기 기준으로 학년별 지정일에 수강신청 가능

     

    학년별 이수학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수학기0~1학기2~3학기4~5학기6학기 이상
    학년1학년2학년3학년4학년

수강신청 일정 *주말 제외

 

수강신청 일정

수강신청 일정에 따른 시행기간, 시행대상, 내용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구분대상기간운영시간비고
수강신청학점
이월신청
전 학년
(재학생)
7.13(목)~7.19(수)10:00~17:00
  • 직전학기(23-1학기) 성적이 있는 재학생만 신청 가능
수강신청
장바구니
전 학년
(재학생)
7.26(수)~7.27(목)10:00~19:00
  • 수강신청 장바구니 기간은 예비 수강신청 기간이므로 본 수강신청 기간에 반드시 신청완료 해야 함.
수강신청1학년7.31(월)10:00~19:00
  • 학년별 지정된 일정에만 수강신청 가능
  • 수강신청 전, 통합정보시스템에서 2023학년도 2학기 본인의 학년을 반드시 확인
2학년8.1(화)
3학년8.2(수)
4학년8.3(목)
전 학년
(재학생)
8.4(금)10:00~17:00
  • 학년 구분 없이 전학년 수강신청 가능
    (교양선택은 잔여석에 한함)
8.11(금)
Advantage
Semester
수강포기
Advantage
Semester
수강신청자
8.17(목)09:00~15:00
  • Advantage Semester교과목에 한하여 수강신청 포기만 가능
    • 수강신청확인서 출력 후
    • 포기교과목란에 삭선 긋고 본인서명 후
    • 이메일(haksa@konyang.ac.kr) 제출 또는 직접 제출(교무팀)
수강신청확인서 출력: 스마트KY→통합정보(PC용)→학적.수업→수강신청 조회8.17(목) 이후 포기 불가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
전 학년
(재학생)
8.28(월)~9.1(금)10:00~17:00
  • 수강신청 변경(추가 및 포기) 가능
    (Advantage Semester 교과목 변경 불가)
    • 인터넷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변경/포기 가능
      (단, 교양선택은 잔여석에 한함)
    • 9.1(금) 17:00 이후 추가신청 및 변경 불가
수강신청
포기
9.4(월)~9.15(금)
  • 수강신청 포기만 가능
    (Advantage Semester 교과목 포기 불가)
    • 스마트KY→통합정보(PC용)→학적.수업→수강신청포기
    • 9.15(금) 17:00 이후 포기 불가
④TERM 운영 교과목 포기 기간 : 10.23(월)~10.25(수)    ※ 수강 포기만 가능현장학기제 신청 문의 ☎ 현장실습지원센터 041-730-5151

수강신청 절차

  • 가. 통합정보시스템에 공고된 수업시간표에 따라 수강 계획 수립 (교과목, 분반 등)
  • 나. 수강신청 장바구니 진행 : 수강희망 교과목 선택 후, 저장
  • 다. 본 수강신청 진행 : 학년별 수강신청 일정에 따라 수강신청
  • 라. 전학년 수강신청 기간 또는 개강 후 지정된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시간표 변경 가능
    • 개강 1주차: 인터넷 수강신청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정정 가능
    • 개강 2주차: 통합정보시스템에서 포기만 가능
  • 마. 시간표 최종 확인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교과목명, 분반, 담당교수, 수업시간을 필히 확인
    • 수강포기 및 변경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필히 확인 → 학기말 성적자료와 연계

수강신청 정정

  • 가. 수강신청 변경 가능 기간 : 8.28(월)~9.1(금) / 10:00~17:00
    • 수강신청 확인 기간 내 인터넷을 통해 자유롭게 수강신청 변경 및 포기 가능
  • 나. 수강포기 및 수강신청 최종 확인 기간 : 9.4(월)~9.15(금)*주말제외 / 10:00~17:00
    • 수강포기 방법 : 스마트KY→통합정보(PC용)→학적.수업→수강신청포기→교무팀 승인→결과 조회
    • 교무팀의 승인이 있어야 수강포기가 확정되므로, 수강포기 신청 후 승인여부 반드시 확인 필
    • 9.15(금) 17:00 이후 포기 불가
  • 다. 유의사항
    • 수강신청 정정은 인터넷으로 진행되므로 정정 후, 통합정보시스템에서 본인의 최종 수강과목(교과목명, 분반, 담당교수명, 학점 등) 및 수업시간 필히 확인
    •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포기)기간에 수강변경으로 인해 발생한 수업 결손도 결석으로 반영
    • 통합정보시스템과 LMS에 반영된 교과목 일치 여부 확인
    • 위와 같은 절차 없이 담당교수에게 구두로 수강포기 및 신청 불가(전산반영 확인 필수)

 

목록